description
description

STROL ART COLLABORATION

HA TAE IM

UNE EXTENSION 

AVEC

STROL

작가의 팔을 이 세상 유일한 붓으로 삼아 곡면의 컬러밴드에 모든 것을 담아내는 한국 대표 추상화가, 하태임 작가와 남성의 취향을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미디어숍 스트롤이 만났습니다. 수많은 컬러 밴드들이 중첩되어 구성하는 맑고 화사한 화면과 이를 창조한 하태임 작가는 마치 음악의 한 소절을 보는 듯, 리듬감 넘치는 작품을 세상에 선보여 왔습니다. 스트롤의 세번째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인 이번 전시에서는 ‘통로’(Un Passage)라 명명된 회화에서 구현된 컬러밴드들이 3차원 공간으로 뛰쳐나온 '확장'(Une Extension)이라는 이름의 조형물로 재탄생 되어 단 12점의 에디션으로 선보입니다. 작가의 지난한 실험을 통해 탄생한 이번 입체작품은 평면작업에서 구현한 과정의 숭고와 다층적 깊이보다는 경쾌한 조형성과 구조가 먼저 드러나며, 이는 작가가 2차원 평면에 구현해온 컬러밴드의 무수한 겹침을 통해 작가의 머릿속에 펼쳐진 회화적 ‘색공간’이 이윽고 ‘실재 공간’으로 확장된 것입니다.


STROL is pleased to present a collaborative art exhibition with Ha Tae Im, 'Une Extension avec STROL', which exhibits sensuous abstracts works of her “Color Band”. While studying in France, she experiences difficulties in communication and focuses on the concept of communication, which marks the birth of 'Color Band'. Ha Tae Im not only creates the artist’s unique visual language but also shares her personal experience with the viewer through the combination of material and lyrical sensations with the viewer’s experience in color. In this exhibition, the artist hopes to unravel a new inner side through her new sculpture work, ‘Une Extension’. The large and small curves of various colors made of acrylic convey a rhythmic and cheerful feeling to the viewer. 

EXHIBTION INFORMATION

LOCATION

스트롤 (STROL)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공원로 80 앨리웨이 광교 

C동 124호

ARTIST

HA TAE IM (1973 -  )


하태임은 새로운 감각의 추상화로 주목받아 온 작가이다. 강렬한 색채를 캔버스에 쌓아올려 모던한 구성을 만들어 내며 색상 하나 하나에 인간의 사고와 정서, 느낌과 기분을 감각적으로 구현하며 고유한 의미나 이야기를 담아낸다. 물감의 겹침에서 드러나는 화려하면서도 정제된 색채와 형태가 세련된 느낌으로 다가온다. 그녀의 작품은 수많은 색띠들이 중첩되어 맑고 화사한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마치 음악의 한 소절을 보는 듯한 리듬감 넘치는 조형언어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펼치고 있다. 



BIOGRAPHY


하태임은 1973년 서울에서 태어나 프랑스 파리 국립미술학교를 졸업하였으며, 귀국 후 홍익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 파리, 베이징, 뮌헨 등 국내외에서 총 26여회의 개인전을 가졌고 200여회의 단체전에 참가했으며, 삼육대학교 미술컨텐츠학과 교수를 역임하고 전업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녀의 작품은 수많은 컬러 밴드들이 중첩되어 맑고 화사한 화면을 구성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마치 음악의 한 소절을 보는 듯한 리듬감 넘치는 조형언어를 바탕으로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펼치고 있다. 1999년 모나코 국제 현대 회화전에서 모나코 왕국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서울시립미술관, 삼성전자, 서울가정행정법원 등에 작품이 소장되어 있다.

COLLABORATION

UNE EXTENSION


하태임 작가와 스트롤이 만나 새롭게 선보이는 조형물의 이름은 ‘확장’ (Une Extension)입니다. 이는 작가가 2차원 평면에 컬러밴드로 구현해왔던 ‘색 공간’이 3차원의 ‘실재 공간’으로 확장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번 입체작품은 ‘통로’(Un Passage)라 명명되었던 기존 작품들과는 달리 조형성과 구조가 먼저 드러납니다. 회화적 율동감을 고스란히 재현한 이 작품은 어떤 공간에 놓이든 경쾌한 리듬감을 부여합니다.


Une Extension

50 x 17.5 x 31.5 (H)

Acrylic, Mirror, Urethane Paint

2020

Ed.12

Exclusive Work for STROL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구글 플러스
floating-button-img